LS 홈페이지 입니다.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서브메뉴

프레스룸

생활속의 ls 생활속의 ls의 다양한 문화를 확인하세요


  • 사업분야
  • 채용공고

본문 영역

보도자료

프레스룸 보도자료

보도자료 보기
제목     구자열 LS그룹 회장, 베트남에서 새해 봉사활동 펼쳐
계열사   그룹 등록일 2017.01.25


■ LS 대학생 해외봉사단 10주년 기념, 드림스쿨 준공식과 봉사활동에 참여
- 교육환경 열악한 하이즈엉城과 빙롱城에 LS드림스쿨 7·8호 준공
■ 르엉 반 거우 인민위원회 부주석을 비롯한 내외빈 200여 명 참석
■ 이어 대학생 봉사단과 축구장 벽화 그리기, 도서 정리 등 노력 봉사 전개
■ “베트남 법인에서의 투자와 고용을 더 늘리고 사회공헌활동도 지속할 것”


구자열 LS그룹 회장이 LS 대학생 해외봉사단 운영 10주년을 맞아 19일, 베트남 하이즈엉성에서 LS드림스쿨 7호 준공식에 참여한 후 대학생들과 함께 봉사활동을 펼쳤다.

구 회장은 상생경영 활동의 일환으로 2015년부터 매해 신년에 신입사원들과 함께 해 오던 봉사활동을, 올해는 LS 대학생 해외봉사단 10주년을 기념해 베트남에서 진행했다.

이날 베트남 수도 하노이에서 약 120km 떨어진 하이즈엉성 다이쑤엔 초등학교에서 열린 LS드림스쿨 준공식에는 구자열 회장, 코피온(국제개발협력 NGO) 김곤중 부총재, 르엉 반 거우 하이즈엉성 인민위원회 부주석, 판 아잉 선 PACCOM(인민원조조정회) 대표, 초등학교 관계자 등 주요 내외빈 20여 명과 대학생 봉사단과 현지 학생 200여 명 등이 참석했다.

구 회장은 초등학생·대학생 봉사단원이 준비한 축하 공연과 10주년 기념 영상을 관람하고, 준비해 온 장학금과 책장 및 도서를 전달하는 등의 기념 행사를 가졌다. 같은 날, 베트남 남부 호치민 인근의 빙롱성에서도 LSCV(LS전선 호치민 법인) 법인장 등이 참석한 가운데 드림스쿨 8호 준공식이 각각 개최됐다.


이어 구 회장은, 먼저 도착해 봉사활동을 하고 있었던 대학생들을 격려한 후 이들과 함께 학교 축구장 벽에 벽화 그리기, 도서관 도서 정리 등 노력 봉사활동을 펼쳤다. LS 대학생 봉사단 19기는 앞선 11일 먼저 하이즈엉성에 도착해 교육·과학·노력 봉사?등을 하고 10박 12일간의 일정을 마친 후 22일 새벽 귀국했다.

구 회장은 환영사에서 “LS가 1996년 처음 하이퐁시에 진출해 약 20여 년이 지난 지금 베트남 전력·통신케이블 분야 1위 기업이 된 데에는 베트남 정부와 국민들의 지원과 관심이 있었기에 가능했던 일”이라며, “이 같은 성장에 보답하기 위해서라도 앞으로 투자와 고용을 더 늘리고 사회공헌활동을 지속해 지난 10년을 넘어 100년 이상 베트남과 LS의 파트너십이 유지되도록 노력할 것”이라고 말했다.

LS그룹 관계자는 “베트남에서도 제2의 한강의 기적과 같은 경제 성장이 이뤄지려면 어릴 때부터 교육받을 수 있는 환경 개선이 가장 중요하며 시급한 문제”라며, “LS그룹은 2017년에도 베트남에 지속적으로 LS드림스쿨 9호, 10호를 짓고, 대학생 봉사단을 여름과 겨울에 각 2팀씩 파견함으로써 베트남 발전의 작은 마중물이 될 것”이라고 말했다.    

[사진설명]
19일, 구자열 LS그룹 회장과 LS 대학생 해외봉사단 19기 하이즈엉성팀 봉사자들이 준공된 드림스쿨 7호 앞에서 화이팅을 외치고 있다.

목록